[컴][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M 용 Custom Rom 설치 후기

커롬 후기 / 커롬 사용담/



Android M 버전 Custom ROM 설치 이야기

간만에 루팅(rooting)을 하고도 순정으로 살려고 하다가, 도저히 필요한 기능을 구할 수가 없어서 custom rom 을 뒤적였다. 그래서 아래 두가지를 깔아봤다. 혹시나 시행착오를 하시는 분이 있을까 해서 몇자 적어놓는다.


Android Marshmallow 버전 Custom ROM 두가지

  1. [ROM][N4][6.0][MRA58K] Chroma 10/28/2015 | O… | Google Nexus 4 | XDA Forums
  2. [ROM][HAMMERHEAD][Marshmallow 6.0.0]Cataclys… | Google Nexus 5 | XDA Forums

Chroma

처음에는 Chroma 를 깔았는데, 내가 원하던 기능이던 home 버튼 근처를 눌러서 화면을 끄는 기능이 있어서 좋았다. 이전에 Lollipop 까지 홈을 길게 눌러서 드래그 해서 끄는 것이 너무 좋았던지라 계속 비슷한 기능을 찾고 있다.

여하튼 좋았지만 문제가 있었다. 금융을 위해 요새 잘 쓰는 Spapa 님금융 어플을 사용할 수가 없었다. 이 Chroma 녀석이 framework 내부로 super su 를 가져와서 그럴까?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계속 버전 update 가 필요하다느니 어쩌느니 하다가 안됐다. 그리고 설치를 해도 spapa app 의 아이콘이 보이지 않았다


Cataclysm

그래서 Cataclysm 을 설치했다. 이녀석도 비슷한 현상이 있을까 두려웠지만 ^^;; 다행히 잘됐다. 그래서 이제 한동안 이녀석에 정착하려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