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안드로이드] Android M 마쉬멜로우에서 rooting 하기

android marshmellow 에서 루팅하기 / 루팅하는 법 / 넥5 루팅 / 넥서스 5 마쉬멜로우 루팅 방법





Nexus 5 를 한창 쓰고 있는데, 순정으로 계속 가고자했다. 그런데 이 Marshmello(마시멜로우)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중앙의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나오는 검색 버튼이 동작을 안했다. (참고) 이녀석으로 나는 screen off 를 하고 있었는데 ㅜㅜ 여하튼 무지 답답해 지기 시작했다.

그런데 근접센서(proximity sensor) 도 동작을 제대로 안하고 있었는데, 이게 전화받을 때 정말 최악의 상황을 만들었다. 화면이 안켜져서 어떻게 할 수가 없었다. 정말 이렇게 불편하게 사용할 수 없어서 rooting(루팅) 을 하려한다.

자료를 찾아보니 ref. 1 이 보였다. 아직 한국자료는 잘 안보여서 일단 ref. 1을 보면서 따라가 보기로 했다.


ref. 1 에서는 Nexus 5,6,7,9 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만, 여기서는 Nexus 5 에 대해서만 한다.

준비물


  1. Nexus 6 OS 버전 : Android 6.0 Marshmallow build MRA58K
  2. NRT, Nexus Root Toolkit
    1. NRT_v2.0.5.sfx.exe | by WugFresh for Generic Device
    2. NRT v2.1.9 Nexus Root Toolkit.rar | by PiratesGSMKing for Generic Device/Other
  3. others : 

원래 위의 kernel / superSU / TWRP 가 필요한데, NRT 에서 다 해준다. 이래서 다들 NRT , NRT 하는 듯.


USB debugging 켜기

USB debugging 을 켜놓자.



NRT 설치

먼저 NRT 를 설치하자. 설치한 곳에 가서 NexusRootToolkit.exe 을 실행하자.




device 선택, android build 선택

이게 조금 번거롭다. 아래 Auto Detect Device + Build... 를 누르면 알아서 해준다.






Unlock 하기전

Backup 을 미리 해 놓자. unlock 하고 rooting 하면서 내 기존의 data 가 다 날라갔다. 내장sdcard 에 있는 녀석도. 이제부터는 영어능력이 조금 필요하다. 대부분의 내용이 popup 에 나온다. popup 의 글을 잘 읽고 하라는 대로 하면 된다.




Unlock

unlock 을 하고 나면, 진짜 한참을 재부팅을 하게 된다. 근데 usb 를 꽂고 있는 경우에 이럴 수도 있다. 잠깐 빼놓자.
unlock 을 하니 초기화가 됐다. 그러니 하기 전에 주의하자.
그리고 아래 popup 창에 있는 내용들을 다시 수행하자.








알아서 rooting 을 시작 한다. fastmode 를 2번



install 이 되면 아래와 같은 popup 이 보인다. 간혹 인스톨이 정상적으로 안되었는데, 아래같은 popup 이 뜰 수 있으니, 의심나면 한 번 더 실행하자.





See Also




Reference

  1. How to root Android 6.0 Marshmallow build MRA58K on Nexus 5, 6, 7, 9 and Nexus Player
  2. Nexus Root Toolkit v2.0.5 Masterlists Updated to Enable Easy Flashing and…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