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 photoshop 의 threshold 의 의미



photoshop 의 threshold 의 의미

포토샵의 threshold (한계점) 의 의미를 보자. 대부분 어떤식으로 동작된다고만 나오고 어떤 식으로 동작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없어서 간략하게 적어보려 한다.

일단 포토샵같은 이미지 편집툴에서 threshold 의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의 링크의 설명을 참고로 threshold 를 이야기하자면, threshold 를 시행하면 그 이미지를 하얀/검정 색으로 된 이미지로 변경해 준다.

이 때 각 픽셀중 어떤 값을 하얗게 바꾸고, 어떤 값을 검정색으로 바꾸는가 하면,
픽셀의 값이 threshold 에서 지정한 level 안에 들어오면 그 픽셀은 하얀색으로 level 값 밖에 있으면 그 픽셀은 검은색으로 변환 해 준다고 한다.

컴퓨터에서 색상값을 보면 검정색은 0x000 이고 하얀색은 0xfff 이다.
그러니까
threshold 의 level 이 하얀색 쪽에 가까워 질 수록 --> 검은색 부분들이 많아지게 되고,
threshold 의 level 이 검정색 쪽에 가까워 질 수록 --> 하얀색 부분들이 많아지게 된다.


|----------------------------------[]----------------|
0(검은색)                           threshold       255(하얀색)

좀 풀어서 이야기하면,
threshold 의 level 을 하얀색에 가까운쪽으로 가져간다는 뜻은
"하얀색에 가까운 애들을 기준으로 그 이상의 색들을 하얀색으로 만들겠다."는 뜻이 된다.
반대로
threshold 의 level 을 검은색에 가까운쪽으로 가져간다는 뜻은
"검은색에 가까운 애들을 기준으로 그 이상의 색들을  하얀색으로 만들겠다."는 뜻이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