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 스마트 폰에서 Youtube 를 background 로 돌리기

스마트폰에서 화면이 꺼져도 유투브 계속 돌게 하기 / 유투브로 노래 듣기 / 백그라운드로 유투브 돌리기 /


스마트 폰에서 background 로 youtube 실행하기

간단한 팁을 하나 소개하려 한다. 스마트폰 초창기에는 Youtube 를 background 에서 제공하는 요소들이 있었지만, 거의 사라졌다. 그리고 youtube 에서도 그것은 허락하지 않는다. (여러가지 요소가 있을 듯 하지만, 유투브가 Youtube Red 나 광고 등을 제공하는 것을 봤을 때 자신들의 밥줄이라는 의미가 강하다.)

여하튼 그래서 google chrome 등에서도 background 에서의 play 는 지원하지 않는다. 그런데 firefox 가 요새 지원한다. 어쩌다 발견했는데 완전 꿀팁이 됐다. 그런 면에서 chrome 이 확실히 속도감은 있지만, 기능적인 편리성은 확실히 firefox 가 잘하고 있다고 본다.

firefox 로 youtube 보기

여하튼 잡설이 길었지만 결론은 firefox 를 사용하면 된다. firefox 에서 youtube 를 틀고 화면을 꺼보자. 그냥 잘 돌아간다.


확실히 직접 engine 을 만들어서 자기 맘대로 할 수 있는 건 장점인듯 하다. 그리고 어느정도 app 자체의 파워도 있어서 구글에서 함부로 정지 시키지 못할 것이라 생각한다. 만약 정지한다고 해도 그냥 web page 등에서 받을 수 있을테니 편하게 사용하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