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 한국사이버결제 payplus 프로그램 지우기




한국사이버결제 payplus 프로그램 지우기


ref. 1 에 따르면, 아래 파일을 지우는 것으로 삭제한 듯 하다.
  • payplus 관련 파일 3개 + registry 삭제
ref. 2 에 보면 아래 경로에 파일이 있는 것 처럼 보인다. 실제로 registry 를 봐도 아래 경로에 있는 녀석만 지우면 될 것 처럼 보인다. ref. 2 에 있는 "관련프로그램" 을 지워야 하는지는 모르겠다.
  • C:/Program Files/KCP/Payplus/
여하튼 내 경우는 파일은 없고, 제어판 프로그램 항목에만 남아있었다.


제어판에 목록만 있는 경우 

이 경우에는 regedit 를 이용해서 "검색" payplus 를 이용하면 된다. 이렇게 찾은 key 를 지우면 된다. 내 경우에 아래 경로에서 찾을 수 있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PayplusPlugin Control



고블린, 고클린

ref. 3 에서 고블린을 추천하는 댓글이 있어서 한번 깔아서 삭제를 시도했다. 그런데 프로그램 삭제를 이용해서는 제어판 항목에만 보이는 녀석은 삭제가 안되는 듯 했다. 아마도, "파일 강제 삭제" 를 사용하라는 이야기 같다.


개인적으로 고클린을 사용해서 좋은 것은 "프로그램 삭제" 에서 "금융보안 프로그램" 을 따로 목록으로 확인해서 지울 수 있었다. 그리고 active x 도 한번에 지울 수 있다.

여하튼 이 프로그램을 일회용으로 사용하고, 지우면 될 듯 하다.



이 프로그램은 너무 생각없이 만들었다. ref. 2 에 댓글들을 보면, 속이 좀 시원하다.^^;;



Reference

  1. 뽐뿌:컴퓨터포럼 - 한국사이버결제 payplus 프로그램 삭제 어떻게 하시는지 아시나요?
  2. 한국사이버페이먼트(Payplus 플러그인) - 뭐하는 프로그램이지?
  3. 클리앙 > 아무거나질문 > 삭제불가능 프로그램 삭제방법 문의 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