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툴] Sublime Text 에서 Grunt plugin 사용할 때 Gruntfile.js 가 base directory 에 없는 경우




Gruntfile.js 의 path

sublime text 에서 아래 grunt task runner 를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이녀석이 grunt 를 실행할 때의 문제는, project 의 base path 에 Gruntfile.js 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base path 에 Gruntfile.js 가 없는 경우

gruntfile_paths

만약 project 에 folder 를 여러개 추가하는 경우에는 base path 에 Gruntfile.js 가 없는 경우가 생긴다. 이 경우에 페이지에서는 gruntfile_paths 를 grunt settings file 에 추가해 주라고 한다.

하지만 나의 경우에는 이것을 setting 해도 잘 되지 않았다.


.sublime-grunt.cache

그러다 우연히 좋은 방법을 발견했다.

base path 에 Gruntfile.js 가 있는 경우 처음 grunt 를 실행하면 아래처럼 cache 가 생긴다.
  • .sublime-grunt.cache
cache 가 생기면, 이 sublime-grunt 는 계속 이 .cache 를 보면서 grunt 작업을 호출한다.

이것을 이용해서 Gruntfile.js 가 있는 folder 를 base 가 되도록 project 를 하나 새로 만들어서 Grunt 명령어를 실행해서 cache file 을 만들도록 하자.

그러면 이 녀석을 계속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 directory 를 포함한 다른 project 에서도 무리없이 잘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