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 페이스 북에서 한번에 여러 사진 지우기

페북 사진 한 번에 지우기 / 페이스북에서 많은 사진을 쉽게 지우는 방법 / 페북에서 사진 지우는 방법 / mass deletion on facebook



페북의 사진 정리

페북에서 사진 정리가 별로다. 특히 사진을 지우려고 할 때 album 을 지우는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지우고 싶은 녀석만 선택해서 한번에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없다.

그래서 검색을 조금 해 봤다. 그래서 아래 페북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firefox macro 를 이용해서 사진을 지우는 방법을 찾았다.




이 방법을 이용해서 지우기를 원하는 녀석들을 특정 album 으로 이동하고, 그 앨범을 지우는 방식을 이용하면 된다. 바로 지우면 원하지 않은 녀석이 지워질 수 도 있어서 한 번 확인하는 차원에서 이렇게 한다. 바로 지우고 싶다면 바로 지워도 상관없다.



firefox 에서 iMacro 설치

여기서는 위의 동영상의 내용을 한 번 따라서 해보기로 하자. 먼저 firefox 가 깔려 있어야 한다. firefox 는 여기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제 부가기능(add-on, plugin) 을 설치하자. Alt key 를 누르면 메뉴가 보인다. 여기서 도구에 있는 "부가기능" 을 선택하자.

검색창에서 iMacro 를 입력하고 enter 를 치면 iMacro 가 보일 것이다. 이녀석을 설치하고 firefox 를 다시 시작 하자.

  • Alt > 도구 > 부가기능(ctrl+shift+a) > 검색창에서 imacro > 설치 > firefox 재시작




이제 tool bar 에 imacro icon 이 보인다. 이녀석을 click 하면 왼쪽에 관련 panel 이 보이게 된다.

앨범만들기


  • 지우기를 원하는 사진 >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서 "새 탭에서 링크 열기" > Move To Other Album > Popup 의 앨범 선택에서 "Create Album" 선택 > 앨범생성





앨범으로 사진 이동하기, iMacro 사용

이제부터 사진을 반복적으로 delete 라는 album 으로 이동하는 작업을 하자. 다시 지우기를 원하는 사진 한장을 "새 탭에서 링크열기" 로 열자.

  • 지우기를 원하는 사진 >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서 "새 탭에서 링크 열기" 


그 탭으로 가서 이제부터 iMacro 를 만들자.

  1. iMacro 패널 > 녹음 탭 > 녹음 
  2. > Move to Other Album > 앨범 선택 > Move Photo > 링크 "Next" Click > Move to Other Album > 앨범 선택 > Move Photo > 링크 "Next" Click 
  3. > iMacro 중지 > Save Macro As
  4. > save 된 macro 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 마크로 수정
  5. > GOTO 부분 삭제
  6. > TAG POS=1 TYPE=BUTTON FORM=ID:u_9_5 ATTR=TXT:Move<SP>Photo 부분에서 FORM=ID:xxxxx 부분 삭제
  7. > Save & Close 버튼
  8. > iMacro 의 play tab > 최고 칸에서 loop 할 개수 설정
  9. > 플레이(루프)






이제 원하는 사진 개수만큼 루프를 돌리면 된다. 


문제점

무한 loading

몇개 옮기고 나면, 무슨 에러로 사진 loading 이 완료되지 않는다. (아마 사진을 다른 앨범으로 옮기는 것으로 인해 Next 링크가 뭔가 꼬인것은 아닐까 추측해 본다. 그냥 랜덤하게 안되는 듯 하다.)

이 때는 stop 을 하면 매크로가 계속 실행된다.

앨범 선택

기본적으로 위에서 만든 macro 는 현재 선택된 앨범을 이용하게 되어 있다. 그래서 꼭 시작전에 수동으로 자신이 원하는 앨범을 선택해주자.


button 을 못찾는 error

때론 button 을 못찾아서 error 가 발생한다. 이것은 timing 의 문제라서 어쩔 수 없을 듯 하다. 일단 그냥 다시 실행하는 수 말고는 뾰족한 수를 찾을 수 없다.




앨범을 지우는 방법

앨범을 지우는 방법은 아래 link 를 참고하도록 하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