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웹] bootstrap 3 와 호환성 지원



Bootstrap 3


ref.1 에 의하면 bootstrap ver. 2 까지는 IE7 까지 지원했지만 ver.3 부터는 css 를 많이 사용해서 IE9 이하버전에서 화면이 일정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ref. 2 에서도 호환성을 위해서라면 ver. 2 가 낫다고 얘기 한다.



bootstrap 의 호환성을 살표보기 위해 Bootstrap site 의 Browser support 항목(아래링크)을 살표보자.



IE 의 hasLayout

IE 에 있는 hasLayout 에 대한 개념을 알아볼 수 있다. 글에 따르면 hasLayout 이 true 일 때 표준에 가깝게 rendering 이 된다고 한다.




Bootstrap 3 과 IE 8 이하 버전

IE 7 에 대해 호환이 되도록 하는 방법을 ref. 5 에서 알려준다.


Respond.js

respond.js 를 사용해서 IE 8 과 그 아래 버전에서 media query 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방법이다.
참고로, respond homepage > How's it work? 에 보면 css 를 보고, 그 중에서 @media query 를 찾는다고 한다. 그래서 이 .js 는 css <link> 이후에 넣어줘야 한다.


HTML5shiv

HTML5shiv 를 사용해서 IE 7, 8 에 대한 호환성을 갖을 수 있다. shiv 가 javascript 로 HTML5 의 element 를 구현해 준다.
아래 경로에서 download 할 수 있다.

IE9.js

html5shiv 와 비슷한 ie9.js 라는 것이 있다. 두개에 대한 설명은 아래 pag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윗 글에서는 html5 의 full support 를 위해서는 html5shiv 를 사용하라고 한다.


CSS3Pie

CSS3Pie : IE 7, 8 에서 rounded-corner 를 표현하기에는 성능이슈가 가장 적은 편이라고 얘기함.


bootstrap-ie7.css

bootstrap 을 IE 7 에서 동작하도록 해주는 css 이다. 자세한 사항은 ref. 3 참고하자.



.htc file[ref. 4]

border-box 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behavior 를 추가해야 한다.
css 에 
  • *behavior: url(/scripts/boxsizing.htc);
* 이 붙은 property 의 추가로 IE 6, 7 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IE7 에서 box-sizing-polyfill(boxsizing.htc), respond.js 와 관련해서 CPU 점유율이 높아지는 현상이 발생한다고 한다. 이 경우에 대한 해결책들을 이야기 하고 있다.

setBorderBoxMinHeight 에서 element 가 없다는 error 가 나온다. 그것에 대한 해결책은 아래를 참고하자.


:before, :after property

IE 7 에서 :before, :after 를 지원하는 방법에 대한 글이다.


content

아래 테스트 페이지에서 content property 에 대해서 어느정도까지 지원이 되는 지 확인해 볼 수 있다. IE 10 에서 옵션설정으로 IE7 을 지정해서 테스트 해 본 결과는 content 와 관련해서는 지원하지 않았다.



See Also


  1. » IE6부터 IE9까지 대응하기. - NARADESIGN
  2. IE8을 위한 Javascript 점검 사항


References

  1. 부트스트랩 Bootstrap 3 시작 2편 | demun(대문블로그)
  2. 웹스토리 보이 :: [Site] 부트스트랩3(bootstrap)으로 제작된 사이트 소스 제공
  3. Making Twitter Bootstrap 3 Compatible with Internet Explorer 7 and belowExtreme CSS | Extreme CSS
  4. HTML Components -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