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AndroidPlayerApi-1.0.0.zip 에서 한 부분만 가져와서 프로젝트를 구성 해 보자.
여기서는 YouTubePlayerFragment 를 가져올 것이다.
절차
- Project 만들기
- Project 에 Youtube library 등록
- Source / resource 가져오기
- AndroidManifest.xml 수정하기
- DeveloperKey.java 에 DEVELOPER_KEY 설정하기
Project 만들기
Project 는 알아서 만들자.^^;;; 여기서는 IntelliJ 12.1.6 을 이용해서 만들었다.Project 에 Youtube library 등록
- library copy : library 를 project_path\libs 에 copy
- Project Structure > Libraries > project_path\libs\YouTubeAndroidPlayerApi.jar
- Project Structure > Modules > library 추가(보통 자동으로 됨)
Source / resource 가져오기
Youtube 예제(YouTubeAndroidPlayerApi-1.0.0.zip)에서
- DeveloperKey.java
- YouTubeFailureRecoveryActivity.java
를 가져온다.
- FragmentDemoActivity.java
를 가져와서 MainAcitivity.java 로 이름을 바꾼다.
- res/layout/fragment_demo.xml
- res/layout-land/fragment_demo.xml
를 가져온다.
AndroidManifest.xml 수정하기
sdk 버전과 permission 부분을 수정 해 주자.
<uses-sdk android:minSdkVersion="8" android:targetSdkVersion="16"/>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INTERNET"/>
DEVELOPER_KEY 설정
key 를 얻어오고, 설정하는 부분은 아래 post 를 참고하자.
API 관련 설명은 See Also 에서 볼 수 있다.
ActionBarSherlock 과 함께 사용하기
youtube api - Inheriting ActionBarSherlock and Android YouTubePlayer - Stack OverflowYouTubeBaseActivity 가 Activity 를 이용하고 있어서, Sherlock 을 사용하려면 YouTubePlayerFragment 에서 아래부분을 수정해서 사용하면 된다.
- <fragment
android:name="com.google.android.youtube.player.YouTubePlayerFragment"
->
<fragment android:name="com.google.android.youtube.player.YouTubePlayerSupportFragment" - YouTubeFailureRecoveryActivity extends YouTubeBaseActivity
-> YouTubeFailureRecoveryActivity extends SherlockFragmentActivity
YouTubePlayerFragment 에서 release
YouTubePlayerFragment - YouTube — Google Developers 의 Overview 를 읽어보자. release() 와 관련된 설명을 해준다.- relase() 는 onDestroyView() 에서 호출된다고 한다.
- onSaveInstanceState/onRestoreInstanceState flow 를 따른다고 한다.
See Also
- YouTube Android Player API - Reference Guide - YouTube — Google Developers
- https://www.youtube.com/watch?v=Bp3i71jaWNo
- Mobile Development With YouTube APIs: Best Practices(presentation download)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