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 도메인 주소(.com) 다른 업체로 이전하는 방법

저렴한 도메인 연장 비용, 도메인 사이트, 저렴한 업체로 옮기기, 아이네임즈에서 도메인 이전 하는 방법, 도메인 옮기는 법, 도메인 서비스  회사 바꾸는 방법, 도메인 바꾸는 방법, 국제 도메인 기관 이전 절차. /  도메인 이름 등록 업체(domain name registrar) 를 다른 기관으로 이관 하는 방법.


도메인 주소 업체는 정확한 명칭은 등록대행자(domain name registrar) 이다. 이들이 직접 도메인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신청한 도메인을 도메인을 가지고 있는 업체에게 "이 사람이 이런 도메인을 연장, 또는 구입하려고 합니다." 하고 중간에서 대행해주고, 수수료를 받는 업체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등록대행자를 교체하는 것은 큰 일이 아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말자.

국제 도메인(.com) 을 다른 업체로 기관 이전하는 방법

  1. 인증키 발급요청(Authorization code) : 지금 서비스 받고 있는 업체(A 사)에 email 이나 전화를 통해서 "인증키" 를 받자. 고객센터 등에 가서 "기관 이전을 하려하니 인증키를 좀 주세요" 하고 요청하면 된다.
  2. 도메인 기관 이전 신청 : 인증키를 받고나서 이전하려는 업체에 가서 "도메인 기관이전 신청" 을 하자. 이전하려는 업체(B 사)에서 "인증키"를 필요로 한다.
  3. 다른기관으로 이전 승인 : B사 에서 이전을 시작하면, "관리자 email"로 "다른 기관으로 이전 승인" 이메일이 온다. 승인을 하자. ("그림. 다른기관으로 이전 승인 email" 참조)
  4. 그러면 최상위 등록기관에서 심사하고 이전이 완료 된다.
image
<그림. 다른 기관으로 이전 승인 email>



업체별 도메인 관리 서비스 비용

가격 때문에 아이네임즈에서 .com 도메인을 cafe24 로 옮겼다. cafe24 에서는 이전비용이 무료라서 그냥 옮겼다. “.com” domain 과 관련해서는 “해외 GoDaddy.com 이 저렴하다[ref. 1]” 고 해서 확인해 봤더니 $12.99 정도였다. 환율을 따져봐도 일단 저렴하다. 근데 일단 해외라서 일단 보류했다. ㅜ.ㅜ

근데 이전신청을 하고 나서 http://www.hosting.kr/ 이 저렴하다는 것을 알았다. 1년 비용이 10,780 원 정도이다. ㅜ.ㅜ(2012.09.24 기준)

웹티즌도 저렴해 보인다.(밑의 그림 참조) 1년에 9750원이란다. 부가세 10%가 추가 되면 10, 725원이다.

참고로 .co.kr / .kr 도메인에 대한 가격 비용은 KISA 에서 비교해 주는 서비스가 있다.[ref. 2]

아이네임즈는 1년 .com 주소의 유지비용이 28,600원이다.(2012년 09월 기준)
image
<아이네임즈 가격>
통큰아이가 싸다고 해서 봤더니 26,000 원(부가세 별도)
image
<통큰아이 가격>

cafe24는 아직 22,000 이다.
image
<cafe24 가격>

새롭게 찾은 곳은 웹티즌이라는 곳이다. 아직까지는 가장 저렴해 보인다.(2013년), 아래 표는 부가세가 추가되지 않은 금액이니 부가세 10% 를 더해서 생각하면 될 것이다.

from : http://www.webtizen.co.kr/?service=domain&page=domain_compare



AWS 에서 .com 등록 하는 비용


References

  1. 도메인 가격 및 연장, 이전 비용 업체별 비교, 무료 도메인 정보,
  2. [컴][인터넷] .kr / .co.kr 의 도메인 등록 및 유지 비용 비교 해 주는 곳, 2012-09-16
  3. 기관이전 비용 비교
  4. 도메인 가격 비교

댓글 1개:

  1.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