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 codeium

 

코파일럿 무료로 / free / 어떻게 무료 /무료버전 /  codium / aws whispher / aws whisperer vs / 비교 / github copilot

codeium

copilot 기능을 무료로 제공, plugin 을 설치하고, login 을 하면 된다.(당연히 계정가입은 해야한다.)

그들이 왜 무료로 제공하는지에 대한 글, 간략하게 읽어보면, 개인에게는 무료로 하고, enterprise 쪽에서 돈을 벌려한다는 이야기인듯. 무료로 사용한 개인이 enterprise 에 사용하게 해달라고 광고를 하는 것도 어느정도 계산에 포함됐다고 하는 듯. 영향력을 확대하고, 가장 저렴하게 공급하는 쪽을 택한다고 하는 듯.

그리고 개인이 작성한 code를 training 에 사용하지 않는다고도 이야기하고 있음

self-host solution

그들이 그들의 blog 에서도 이야기하지만, 코드가 자꾸 외부로 나가는 것은 보안의 위험이 커지는 것을 이야기한다. 그런것을 걱정해서 On premise 로(self-host solution) 내부에 copilot 툴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려는 듯 하다.

참고로 이전에 ’번역기’를 돌리면서 유출된 내용이 문제가 되기도 했다. 그러니 개인이 사용할 때 주의할 필요는 있다.

번역 앱을 사용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민감한 데이터를 멀리하는 것이다

See Also

  1. AI Code Generator - Amazon CodeWhisperer - AWS : aws 에서도 copilot 같은 툴을 내놨다. 잠깐 vscode extension 을 설치했는데, vue file 에서 js 에 대한 code suggestion 을 해주지 못하고 있다. language 를 js 로 바꿔야만 제안해 준다. codeium 은 잘 된다.
  2. Tabnine Chat 베타 공개 | GeekNew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