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rnout / burn out / developer / 리서치 조사 /
개발자 번아웃을 하게 하는 요소
- 기관 : 세일즈포스 산하의 앱 통합 기업 ’뮬소프트(MuleSoft)’가 ’밴스 본(Vanson Bourne)’과 함께 시행
- 설문조사 대상 : 600명에 달하는 CIO와 IT 의사 결정권자
- 증가하는 다른팀으로부터의 일/요구, 15%
- 디지털 전환 압박, 13%
- 기술 부족, 13%
- 주요 우선순위 밖의 증가하는 매일의 문제를 처리하는 것, 13%
- 빠르고 충분한 새로운 고용의 어려움, 10%
- 자동화할 수 있는 반복적인 일, 10%
- 적용할 새로운 technologies 과 새루운 접근법에 대한 새 skill들을 익히는것, 9%
- 혁신에 투자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시간, 9%
- tooling 과 느린 개발 사이에 제한된 상호연동성(interoperability)
- 내가 아는 이유가 없다, 2%
- 기타 0%
개발자가 감당해야 하는 여러 가지 형태의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문제 해결을 위한 첫걸음이라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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