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 AI vs 인간 현재상황

 ai vs 인간 / ai 수준 / ai 가 인간을 이길까.

AI 와 인간의 대결

팰코 AI

2021-02-11: [단독]미군 탑건잡은 AI 조종사, 韓 게이머가 이겼다! - 머니투데이

  • 게임업체 DCS(디지털컴뱃시뮬레이터)가 주최
  • '팰코'(Falco) AI 승(3승 1무)
    • 2020년 미국 국방성 산하 고등연구기획청(DARPA)이 개최한 '알파독파이트'에서 우승한 AI
    • 팰코는 2020년 열린 경기에서 미 공군 소속 탑건을 압도
    • 당시 경기 전적은 5전 전승
    • 인간 조종사에게 단 한 차례의 유효 공격도 허용하지 않았다.
  • 한성호 (1승 1무)
    • 2019년과 2020년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 DCS에서 우승
  • 1승 3패 1무

영상

알파스타

2019-01-25: 스타2 AI '알파스타' 프로게이머에게 10대1 압승 - ZDNet korea

  • 북미 프로게임단 팀리퀴드의 프로게이머 다리오 뷘시와 그레고리 코민츠
  • AI가 프로토스 동족전 밖에 치를 수 없기 때문
  • 프로토스를 주종족으로 하는 그레고리 코민츠와의 대결
  • 전술보다는 유닛 조작에 의존하는 운영만을 택했다
    • '알파스타'는 모든 경기에서 '추적자'를 빠르게 생산하고 이를 한몸처럼 움직이며 상대를 압박.
    • 교전 시 유닛을 움직이며 생산까지 동시
      • 순간적으로 분당 행동수(APM)가 1천 5백까지 치솟을 정도(프로게이머들이 기록하는 APM이 보통 3백~4백 수준임)
      • 평균 APM 은 알파스타(Alphastar) 가 낮았다.
  • APM 최대치를 제한하고 진행한 그레고리 코민츠와의 마지막 11번째 경기
    • 생산량은 여전히 높았지만 그렇게 생산한 유닛을 적재적소에 활용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며 그레고리 코민츠에게 휘둘리는 모습

영상

  1. 온라인게임 대결…AI가 사람에게 졌다 - 매일경제

도타2 전문AI ‘오픈AI 파이브’

인공지능, ‘도타2’ 전 프로게이머 포함된 인간과 대결 승리 - ZDNet korea

  • 비영리 인공지능연구소 오픈AI에서 개발한 도타2 전문AI ‘오픈AI 파이브’
  • 인공지능(AI)이 팀기반전략(MOBA)게임 ‘도타2’에서 전 프로선수가 포함된 인간 팀을 상대로 승리
  • 100종이 넘는 영웅 중 18개 영웅만 사용할 수 있는 등 일부 제한 조건

2018-09-03 : 온라인게임 대결…AI가 사람에게 졌다 - 매일경제

  •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온라인 게임 도타2(DOTA2) 세계대회
  • AI는 1대1 플레이에선 프로게이머들을 압도하는 모습
  • 협력 플레이에선 한계를 드러냈다.
  • 8월 22일
    • 세계 랭킹 16위인 페인 게이밍(paiN Gaming)
    • 후반부로 갈수록 프로게이머들이 우세.
    • AI는 협력해야 하는 장소에서 자리를 피하는 등 팀플레이보다는 개인플레이를 중시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 특히 각자 맡은 캐릭터의 능력을 키우느라 정작 중요한 본진은 방어하지 못하는 치명적인 실수까지 보여줬다.
  • 23일 중국 프로게이머팀과 치른 경기에서도 패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