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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 개편, 정비시 CIO 로서 역할과 관련된 tips
조직의 개편에서 놓치면 안되는 것들에 대한 것들이다. 요즘의 회사들이 IT 와 연관성이 많아지면서, 조직의 구조나 문화가 달라지고 있다. 관련돼서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이다.
성공을 위해 필요한 3가지 리더십 자질
출처 : The 2018 State CIO Survey - NASCIO 에서- 소통자(communicator)
- 관계 관리자(Relationship manager)
- 전략가(Strategist)
- 동기부여자(Motivator)
- 외교에 능한사람(diplomat)
- 변화 관리자(Change Manager)
- 협상가(Negotiator)
- 조력자(Facilitator)
- 기술 전문가(Technologist)
- 교육자(Educator)
딜로이트 컨설팅의 CTO 빌 브릭스의 충고
- CIO는 애자일 기법 도입과 변화와 관련해 다른 임원과 부서로부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한다
- 새로운 시스템안에서 성과측정을 위한 새로운 지표를 수립하여 측정해야 한다고 조언
카네기 멜론 대학교의 테퍼 경영대학원 비즈니스 기술 조교수 얀 황
- 적절한 목표를 수립하기 위해 CIO가 이해관계자에 집중해야 한다
- 특정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구조조정하려는 경우라도 CIO는 그 변화가 생태계 전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한다. 프로세스 호환성, 보안공백 등.
- 임원들이 당면한 구조조정 요건을 넘어 좀더 장기적인 게임을 해야 한다
- CIO는 IT와 비즈니스 니즈가 지속적으로 빠르게 변화하기 때문에 최소한 1-2년 전에 무엇이 효과가 있을지 고려해야 한다
- 모두가 새로운 구조에 맞추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직원에게 기술뿐 아니라 문화 변동에 대해서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가치를 창출할 수 없다
- 직원들이 새롭게 구성된 덜 위계적인 구조 내에서 일하는 방식, 이런 환경에서 직원들이 교육하는 방식 등이 충돌을 일으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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