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Object 에 Script 추가하기
시작하기전
Visual Studio 와 Unity 가 설치 되어 있는 것을 가정한다. 설치관련 내용은 아래 post 를 참고하자.
GameObject 와 Component
Unity 의 GameObject 는 Component 를 붙여서 이 GameObject 를 조정하게 된다.(control) 기본적으로 Unity 에서 제공하는 Component 를 사용해도 되고, 좀 더 확장을 하려면 Script Component를 만들어서 이것을 GameObject 에 붙여서(attach) 사용하면 된다.
GameObject ---- Component | +- Component | + ...
Script 만들기
- Asset > Create > C# Project
만들어진 script 를 열려면 더블클릭(double click) 을 하면 된다.
- 더블클릭
- Asset > Open C# Project
여기서는 Visual Studio 가 설치된 상황이라서 아래 그림처럼 Visual Studio 가 열린다. 만약 Visual Studio 가 열리지 않으면 Unity Preference 에서 External Editor 를 수정해주면 된다. 기본적으로는 Unity 내부의 MonoDevelop 이라는 녀석이 열린다.
source template
기본적으로 만들어지는 C# code 는 아래와 같다. 주석만 봐도 대충 어떻게 사용이 가능할 지는 알 듯 하다.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
script 참고자료
다른 Asset package 에 보면, 각 GameObject 들이 .cs script 들을 가지고 있다. Asset store 에서 asset 을 받아서 설치하고, 그 file 들을 보면 도움이 된다.References
- Unity - Building your first Unity Game with Visual Studio
- Unity - Manual: Creating and Using Scrip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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