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 AutoHotkey 를 이용한 Always on 사용

현재 창을 항상위에 로 설정하는 방법 / always on top 기능 사용하기 / hot key always on


AutoHotkey 를 이용한 Always on 사용

손쉽게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windows 를 “항상위에(always on top)” mode 로 만들 수 있다. 참고로, 이것은 windows 에 관한 이야기이다. 다른 os 에서의 방법은 여기에서 이야기 하지 않는다.

AutoHotkey

여기서 AutoHotkey 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는다. 대략적으로 이야기한다면, windows 에서 자동화? 를 위한 macro 작성을 할 수 있게 해준다. ref. 1 에 가면 설치할 수 있다.
AutoHotkey 를 설치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의 “새로만들기” 에 “AutoHotkey Script” 가 추가된다. 이녀석을 만들고 편집해서 script 를 만들면 된다.

Script

script 는 ref.2 의 내용을 가져오면 된다. 그래서 .ahk 로 저장하고 이 file 을 실행하면 된다.
그러면 autohotkey 가 계속 떠 있게 되고,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현재창에서 Alt+A 를 누르면 Always on top 이 되고, 또 한번 누르면 disable 된다.

Reference

  1. AutoHotkey
  2. Transparent and/or Always On Top - Page 2 - Scripts and Functions - AutoHotkey Communit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