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방송사에서 youtube 에 공급하던 contents 에 대해서 국내접속을 차단했다.[ref. 1] 대신에 네이버의 TV 캐스트, 다음카카오의 TV 팟 등에서 제공한다고 한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google 을 많이 이용하는 나로서는 귀찮다.
그래서 proxy 를 통해 가능한지 보니, 이미 많은 글들이 있었다.
그중에서 zenmate 를 소개한 글이 마음에 들어서 한 번 사용해 보았다.
ZenMate
zenmate(ZenMate - Chrome 웹 스토어) 를 이용하면 간단히 proxy 를 사용할 수 있다. youtube 를 보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데, youtube 를 사용하는데에 큰 문제가 없다. 고화질(720p)도 잘된다.(때에 따라 조금 다르긴 한데, 보는 타이밍을 약간 늦추면 된다.)기본 proxy 의 주소는 홍콩으로 되어 있다.
를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내가 사용하고 있는 ip address 를 알려준다.
proxy 의 location 도 쉽게 바꿀 수 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자.
Browsec
see also 1. 에서 browsec 을 알려줬다. 이녀석은 login 같은 것이 필요없이 바로 돼서 더 나은 듯 하다.See Also
References
- 방송사 vs 유튜브 '콘텐츠 주도권' 싸움 팽팽 MBC·SBS 측, 동영상 공급 중단한 채 협상, 아이뉴스, 2014년 12월 04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