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 특정 유전자는 특정 질병을 일으키지 않는다?

우리가 유전에 대해서 조금은 잘못(?) 생각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 그것은 특정 유전적인 결함이 그 병을 유발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다.

이 유전적인 요소가 발현하는 데에 환경적인 요소가 많이 작용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 기사에서 하는 이야기는 어느 하나의 특정적인 유전자 요소가 어떤 특정한 질병 하나를 발현시키지는 않을 지도 모른다고 이야기 한다.

어차피 특정한 요소에 의한 특정질병의 발현도 하나의 가정이었기 때문에 아직 확실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하지만 어느 정도의 통념을 깨는 데에는 괜찮은 이야기 일 듯 하다. 자세한 이야기는 기사를 통해 확인하자.


기사 발췌:

대부분의 질병들은 하나이상의 유전자 variant(변이) 에 의해 발생한다. 그리고 그 질병들은 다른 사람 속에서 다른 genetic pathways(유전적 경로) 와 다른 메커니즘들을 통해 작동한다.

References

  1. http://click.ndsl.kr/servlet/LinkingDetailView?cn=GTB2012110948&dbt=TREND&service_code=02&user_id=
  2. http://www.nature.com/news/past-5-000-years-prolific-for-changes-to-human-genome-1.11912

댓글 없음:

댓글 쓰기